컨텐츠상세보기

사랑, 파도를 넘다 : 변영희 Cool 장편소설 (커버이미지)
북레일
사랑, 파도를 넘다 : 변영희 Cool 장편소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변영희 
  • 출판사한국문학방송.COM 
  • 출판일2014-07-3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도처에서 세상이 많이 변했다는 소리가 들려온다. 그것은 긍정적인 의미보다는 어쩌면 대부분 부정적이고 실의에 찬 말들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오늘날 아이들은 우리가 종래 견지해온 가치기준으로 설명할 수 있는 그런 아이들이 아니라고 자조적으로 말한다. 그렇다면 그 변한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은 괴물이란 말인가. 그들을 가리켜 21세기 과학기계문명과 극도의 황금만능주의가 생산한 신품종, 아니 그보다 좀 더 진화한 괴품종으로 명명해도 좋을 것인가에 대한 확답은 아직 이르다는 생각이다. 호칭에 더 고민을 해보아야할 여지가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라는 관점에서 이 소설 『사랑, 파도를 넘다』가 탄생했다고 보아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엄마 없이 자란 소녀 〈지윤미〉 의 방황과 정착은 그리 유별나지는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와 같은 예가 더러 발생한다는 사실에 대하여도 우리는 비관이나 절망을 섣불리 불러들이지 말아야 한다. 포기하지 않는 한 희망은 스스로 다가오게 마련 아니던가.



지윤미의 인생 역전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전의 실수도 인생역전도 모두가 마음 하나에 달렸으니까. 그러므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한 없이 밝고 멋지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사랑, 파도를 넘다』의 지윤미가 바로 그 징표라고 할 수 있다. - 작가의 말 중에서 -

저자소개

충북 청주 출생. 청주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졸업, 동방대학원대학교 미래예측학과 박사과정.



장편소설 「마흔넷의 반란(전3권)」「황홀한 외출」「망향」이 있고,

수필집으로 「비 오는 날의 꽃다발」「애인 없으세요?」「문득 외로움이」가 있으며, 한국수필문학상을 수상했다.

목차

작가의 말 <br /><br /><br /><br />분노의 계곡 <br /><br />시련 <br /><br />슬픈 소원 <br /><br />새로운 각오 <br /><br />엄마의 향기 <br /><br />출국 <br /><br />변화 <br /><br />그 겨울의 풍경소리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