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용필
- 출판사한국문학방송.COM
- 출판일2014-08-04
- 등록일2023-09-05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우리나라 경제가 선진 대열에 들면서 이민 갔던 자들이 역 이민해 오는 신판 코리언 드림이 이루어졌고 동남아인들이나 중국 동포들이 코리언 드림을 안고 한국을 찾아들었다. 현재 한국 경제는 그들이 이끌어간다 해도 과언은 아니다. 힘든 일은 그들이 해내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게 동남아와 중국에서 코리언 드림을 안고 찾아오는 수많은 사람들이 힘든 저변의 막일로 꿈을 실현해 가고 있지만 그 꿈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중국 동북 3성에 사는 우리 동포들이 한국에 50만 명이나 나와 있단다. 젊은 부부들이 자식과 부모만 남겨두고 거의 한국에 나와 있는 실정이다. 이들이 우리 경제의 밑바닥을 지탱해 주고 있다. 아무튼 그런 대로 그들은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기에 꿈을 이루고 있다. 그런 한편 베트남 파월 장병의 후예들이나 원양어선의 선원들이 남태평양의 사모아 등지와 대서양 라스팔마스에 뿌려놓은 한인 후예들이 아버지의 조국에 꿈을 안고 왔지만 그들 아버지들이 외면하는 바람에 상처만 받고 돌아간 자가 수천 명이란다. 이들에겐 코리언 드림은 엘도라도가 되지 못했다.
서울의 가리봉동이나 대림동에 가면 중국인 거리를 만들어 잘살고 있지만 다른 동남아에서 온 자들의 사정은 좀 다른 것 같다. 결코 그들에겐 한국은 꿈의 이상향이 아니었다. 난 이 책에서 인간 상실의 시대에 꿈을 안고 한국에 왔다가 꿈을 이루지 못하고 돌아가는 사람들의 실의에 찬 안타까운 모습을 차마 외면할 수 없어서 그들에게 사죄하는 마음으로 그들이 겪고 있는 실태를 다큐소설로 엮은 것이다. - 〈프롤로그〉 중에서 -
저자소개
전남 여수 출생홍익대 졸업
1977년 KBS 교육방송 극작가 데뷔
1987년 소설집 『청살무』등단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소설가협회 회원
문학상 수상
제1회 한국바다 문학상 대상(본상)(2003년)
제2회 여수 해양문학상 소설부문 최우수상(2000년)
제1회 3,000만 원고료 창작 스토리 공모 3개 부문 수상(2003년)
제1회 공무원 문학 소설대상(2001년)
저서
소설집: 『청살무』
장편소설: 『잃어버린 세월』『사랑의 노예』『말 코』『인간사냥』『사마르칸트 여인』
에세이집: 『X세대의 가슴은 왜 그렇게 아픈가』
논술서: 『논술 아카데미』『문예창작 글짓기 교실』『명문 독서와 글짓기』
<월간문학> <한국소설> 등에 소설, 수필 다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