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레일
[청어시인선 128] 우리는 바다였노라 : 신호현 시집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신호현
- 출판사도서출판 청어
- 출판일2015-08-04
- 등록일2023-09-05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시집 『우리는 바다였노라』는 21세기 원시인의 ‘통일, 너에게로 간다’의 시리즈 1집이다. 이 시리즈 출판 시집은 남북 분단의 상황에서 사상을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평화를 노래하는 것이다. 절망을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노래하는 것이다.
남과 북은 지구상 최대의 휴화산이다. 이 땅에 사는 우리에게 통일의 고통은 운명이지만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그 과제 속에서 천안함이 폭침되고, 연평도가 불타고, 개성공단이 열리고, 금강산 발걸음이 바빠질 것이다.
통일은 남북이 함께 끌어안고 가야 할 더 큰 아픔이 기다리고, 더 큰 기쁨이 기다릴 것이다. 휴전선에 무지개 풍선이 떠오르고, 마침내는 북녘 하늘에 비둘기가 자유로이 날 것이다. 푸른 하늘 닮은 북녘 바다에는 언제나 역사가 출렁이고 문학의 수평선에는 원대한 태양이 떠오를 것이다. <작가의 말 중에서>
저자소개
시인이자 교사인 신호현은 경기도 이천 출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석사, 상명대학교 교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교단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제5회 독도사랑작품공모 일반부 시 부문 최우수상, 용산도서관 창작시 일반부 우수상, 국가보훈처 보훈문예 추모헌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문예작품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고, 정보통신부 편지쓰기 지도교사상, 서울시교육청 논술지도교사상, 바다사랑실천연합 시낭송 지도교사상을 수상하는 등 후학 지도에도 열성을 다하고 있다.
문학상 수상으로는 구룡문학상, 강남문학상, 성천문학상 등이 있다.
최근에는 중학교 논술 교과서인 『독서와 논술』, 『중학 논술』, 『스토리텔링 한문 교과서』 등의 교재도 출간하는 등 다방면에서 후학을 위한 저술도 하고 있다.
현재 배화여자중학교 국어교사로 있으며, 한국문인협회와 송파문인협회 회원, 한국대경문학과 서울종로문학 이사로 활동 중이다.
시집: 『너희가 머물다 떠난 곳에 남겨진 그리움』(2000)
『지하철 연가(戀歌)』(2002)
『아가야 사랑해』(2003)
『선생님은 너희를 사랑한단다』(2010)
『우리는 바다였노라』(2014)
이메일: phsh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