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마지막 잎새 (커버이미지)
북레일
마지막 잎새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오 헨리 
  • 출판사브라운힐 
  • 출판일2015-08-1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오 헨리의 대표 단편선『마지막 잎새』. 가슴을 훈훈하고 뭉클하게 만드는 여러 단편들을 만날 수 있다. 지혜와 유머, 따뜻한 인간미가 넘치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20세기 최고의 이야기꾼이라 일컬어지는 O. 헨리의 단편들은 20세기를 살아가는 미국 시민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실감 있게 그려내고 있다.

저자소개

(O. Henry)



본명은 윌리엄 시드니 포터(William Sydney Porter). 미국의 대표적 단편작가이다. 1862년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즈버러에서 태어나, 어려서 어머니를 잃고 불우한 성장기를 보냈다. 청소년시절부터 여러 직업을 전전했고, 오랜 방랑 끝에 1891년 은행에 근무하면서 주간지를 창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공금횡령의 누명을 쓰고 투옥되었으나 수감기간 동안 모범수로 생활하면서 습작을 통해 문필가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이후 출감 뒤 지방 신문에 글을 기고하면서 본격적인 문필 생활을 시작했다.



작품에 현실을 철저히 반영하는 작가로서 주로 뉴욕에서 활동했으며, 그 시대의 시대상과 서민들의 애환, 인간애, 삶의 본질 등을 통찰하여 압축적으로 형상화했다. 대표작으로는 <마지막 잎새> <현자의 선물> <경관과 찬송가> <20년 후> 등 다수가 있다.

목차

마지막 잎새 <br /><br />크리스마스 선물 <br /><br />20년 후 <br /><br />마녀의 빵 <br /><br />추수감사절의 두 신사 <br /><br />경찰관과 찬송가 <br /><br />천 달러 <br /><br />카페 안의 세계주의자 <br /><br />붉은 추장의 몸값 <br /><br />개심(改心) <br /><br />가구가 딸린 셋방 <br /><br />정신없는 브로커의 사랑 <br /><br />매디슨 광장의 아라비안나이트 <br /><br />하그레이브스의 일인이역 <br /><br />사랑의 심부름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