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북레일
군주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니콜로 마키아벨리
- 출판사아름다운날
- 출판일2015-08-20
- 등록일2023-09-05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쉬우면서도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는 <군주론>
『군주론』. 정치와 종교의 분리를 주장하고, 당대의 권력 현실을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분석해낸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은 근대 정치학의 초석으로 평가되고 있다. 리더십과 가신 운용 능력이 강조되는 르네상스 시대 군주의 모습을 통해 이 시대 지도자들의 덕목으로 쏜꼽힌다.
이 책은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쉬우면서도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새롭게 수정, 보완한 책이다. 특유의 딱딱한 문장을 쉬운 우리말로 옮겨 독자가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왔다. 주요 인물, 사건 현장, 지도 등의 그림을 컬러 화보로 실어 이 책이 쓰인 당시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더불어 책을 이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인물과 가문에 대한 정보도 함께 수록하였다.
저자소개
(Niccolo Machiavelli)마키아벨리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대표적인 인물로 이탈리아의 외교관이자, 정치철학자, 음악가, 시인 그리고 희곡가로 알려져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문예운동이 최고봉에 달했던 15세기 중반, 1469년 5월 3일 마키아벨리는 ‘유럽의 꽃밭’이라 불린 피렌체에서 법학자인 베르나르도 마키아벨리와 바르트로메아 데 네리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1498년 약관의 나이로 피렌체 공화정에 참여, 주로 외교업무를 담당했다. 1500년 7월에 처음으로 외교사절의 임무를 띠고 프랑스 루이 12세의 궁정에 파견되었던 그는 3년 뒤에 로마로 파견되어 체사레 보르자의 도움으로 교황에 선출된 율리우스 2세가 무모할 정도의 단호한 행동으로 세력을 직접 확대해가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1512년 스페인에 의해서 피렌체 공화정이 무너지고 메디치 가의 군주정이 복원되자 공직에서 추방되었다. 설상가상으로 다음해 메디치 정부를 몰아내려다 실패로 끝난 음모에 연루되었다는 혐의로 체포돼 고문을 받고 투옥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바로 메디치 가의 조반니 추기경이 교황 레오 10세에 즉위하자 특사를 받고 석방되었다.
마키아벨리가 유명해진 계기가 된 것은 실제 정치 이론을 반영 묘사한 그의 단편 The Prince [군주론]이라는 작품을 통해서였다. 이 책은 그의 사후인 1530년대 초반에 인쇄되었는데, 그가 살아있을 때에는 친구들에게 작품을 돌렸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16세기 이후 사람들에게 가장 어필을 하면서도 동시에 비판을 받는 등 뜨거운 논쟁거리가 되었던 책, 군주론으로 인해 마키아벨리라는 이름은 후대에 냉혹한 정치, 술수 그리고 권력 추구를 떠올리게 하고 있다.
마키아벨리는 르네상스 시대에 활약한 위대한 정치가이자 외교관이며, 군사전략가이자 사상가이며, 저술가이자 문학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