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박승주의 아포리즘] 태양을 잃었다고 눈물 흘리면 또 별을 잃을 것이다 (커버이미지)
북레일
[박승주의 아포리즘] 태양을 잃었다고 눈물 흘리면 또 별을 잃을 것이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승주 
  • 출판사그림책 
  • 출판일2016-07-2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사람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만약 사람의 가치를 신체가 가지고 있는 물질적인 계산으로만 따진다면 사람의 가치는 정말 보잘 것 없을 것이다. 세숫비누 7장을 만들 수 있을 만큼의 지방과 성냥개비 2천 개를 만들 수 있는 인, 5000CC 정도의 물과 작은 못 하나를 만들 수 있는 철분 그리고 약간의 벌레를 죽일 수 있을 정도의 황…총가치 약 1달러 60센트…이것이 사람의 신체를 구성하는 물질의 값인 것이다. 달러를 현재의 가치로 환산해 보더라도 사람들의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물질들의 가치로만 봤을 때 사람이라는 존재는 참으로 가치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을 신체의 가격으로만 규정할 수는 없는 것이다. 구성되어 있는 물질의 가치로만 사람을 환산했을 때 사람은 한낱 동물과 다름이 없다. 그러나 사람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그 가능성이 사람의 가치를 높여준다. 사람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어떻게 마음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가치는 달라진다. 비록 자신의 환경이 좋지 않다거나 뒷바라지 해줄 수 있는 배경이 미약하다 해도 한탄하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민들레는 아스팔트조차 뚫고서 꽃을 피우고 연꽃은 진흙탕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자신의 가치를 결정하는 가장 든든한 배경은 바로 자신의 마음인 것이다. 윌리엄 제임스란 사람은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발명은 인간이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을 해서 그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신이 어떻게 마음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그 순간부터 자신의 가치는 달라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보석 같은 명언의 아포리즘을 모은 책이다. 여기에 수록된 글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더욱 크게 만들고 내일을 빛나게 할 글들을 엄선하여 수록된 책이다. 아무쪼록 작은 소책자이지만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의 마음에서 보석같이 빛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경기도 화성에서 출생하였다. 대학에서는 국문학을 전공하였으며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하였으며 학원강사와 출판 관련 프리랜서의 일을 하였다. 자칭 명언수집가로서 평소에도 좋은 말들이 있으면 늘 메모를 하였다. 분야별로 정리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읽었다. 단 한 줄의 긍정적인 메시지가 절망의 터널을 벗어나게 할 수도 있다는 믿음으로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힘이 들 때, 외로울 때, 슬플 때 이 책에 나와있는 한 줄의 명언들이 그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기를 바라면서 이 책을 엮는다.

목차

머리말<br /><br /><br /><br />모든 것은 당신의 마음에서 시작된다<br /><br />먼저 남과 경쟁하지 마라<br /><br />슬픔에 사로잡힌 삶을 살지 마라<br /><br />내가 있어야 세상도 있다<br /><br />마음에서 모든 것이 시작된다<br /><br />올라가라, 일어서라, 피어나라, 살아나라<br /><br />나는 취하지 않고 살아가련다<br /><br />길을 가라, 그러나 머물지는 마라<br /><br />실은 모두 내 안에 있었다<br /><br />그렇게 익숙한 것들에게 익숙해져 갔다<br /><br />순결한 이념을 품고 살아라<br /><br />열린 눈으로 세상을 보라<br /><br />지하에서 지상을 꿈꾸었다<br /><br />안개 속에서 푸른 바다를 꿈꾸고 있다<br /><br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마라<br /><br /><br /><br />외 다수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