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동물농장 : 에세이 정말, 정말 좋았지 수록 (커버이미지)
북레일
동물농장 : 에세이 정말, 정말 좋았지 수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조지 오웰 
  • 출판사아름다운날 
  • 출판일2017-06-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조지 오웰이 그려낸 사회비판 소설이자 기념비적 풍자소설『동물농장』. ‘동물농장’에서 인간을 몰아내고 동물들만의 평등한 사회를 만들겠다며 ‘동물주의’의 이념을 ‘일곱 계명’으로 표현했던 돼지들. 그러나 이들은 점점 수탈자 인간을 흉내 내고 인간과 교역을 하며 심지어 인간들과 함께 파티를 열고 게임을 한다. 그리고 영원불변의 법칙이었던 ‘일곱 계명’은 지도층의 욕망에 따라 조금씩 수정되면서 어느 틈엔가 처음과는 상반된 의미를 가진 특권법이 되고 마는데….

저자소개

(George Orwell, 1903년 6월 25일 ~ 1950년 1월 21일)



본명은 에릭 아서 블레어(Eric Arthur Blair). 1903년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의 벵골에서 태어났다. 영국으로 건너와 초등교육을 받고(이때의 학교생활에 대한 에세이가 이 책에 실린 ‘정말 정말 좋았지’이다) 명문 이튼 스쿨을 졸업했다. 영국 식민지였던 버마에서 제국 경찰로 근무했으나 제국의 관료주의에 혐오를 느껴 공직 생활을 그만두고 부랑자로 떠도는 삶을 선택했다. 파리와 런던의 빈민가와 부둣가 등지에서 생활하며 알게 된 밑바닥 사람들에 대한 글을 발표하면서 조지 오웰이라는 필명을 사용했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르포 『파리와 런던의 밑바닥 생활』 을 시작으로 직접 참전한 스페인 내전을 기록한 『카탈로니아 찬가』, 전체주의화된 사회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비판한 『동물농장』 『1984』 등의 소설을 통해 작가로서의 명성을 날렸다. 장르에 상관없이 언제나 확고한 정치적 신념을 바탕으로 글을 썼으며 소설, 에세이, 르포, 평론 등 700여 편의 작품을 남기고, 1949년 폐결핵이 악화되어 1950년 47세의 나이로 런던의 국립대학병원에서 생을 마감했다. 그는 만년의 두 소설 《동물 농장》과 《1984년》으로 특히 유명해졌다. 그 외의 작품으로는 『코끼리를 쏘다』등이 있다.

목차

● 동물농장<br /><br />첫째 마당<br /><br />둘째 마당<br /><br />셋째 마당<br /><br />넷째 마당<br /><br />다섯째 마당<br /><br />여섯째 마당<br /><br />일곱째 마당<br /><br />여덟째 마당<br /><br />아홉째 마당<br /><br />열째 마당<br /><br /><br /><br />● 정말, 정말 좋았지<br /><br />1~6<br /><br /><br /><br />● 작품해설_영원불변의 법칙<br /><br /><br /><br />● 『동물농장』과 러시아 역사<br /><br /><br /><br />● 오웰의 작품들<br /><br /><br /><br />● 옮기고 나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