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울 엄마교 : 노수민 장편소설 (커버이미지)
북레일
울 엄마교 : 노수민 장편소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노수민 
  • 출판사하이비전 
  • 출판일2018-06-2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울 엄마, 사랑합니다!



한국소설문학상 수상작가 노수민의 장편소설『울 엄마교』. 어머니가 교주인 ‘울 엄마교’를 창시한 작가는 어머니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행복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소설의 서두에는 실존하는 종교처럼 기도문과 십계명을 제시하여 어머니를 사랑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욕쟁이 할머니의 죽음 이후 장례식이 끝날 때까지 사흘간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어머니의 애틋한 사랑을 그리고 있다.



이 소설은 장안의 명물인 ‘할머니네 국밥’ 집의 주인인 욕쟁이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시작된다. 욕쟁이 할머니 아들의 급한 전갈을 받고 10명의 상조회 회원들이 할머니의 집에 모인다. 상조회 회원들 모두에게 할머니의 유언장이 하나씩 주어지고, 그들은 욕쟁이에 수전노였던 할머니의 재산이 몇 백억에 달한다는 사실에 놀란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할머니가 상조회 사람들 모두에게 유산을 남겼다는 것이다. 십계명의 계명마다 한 명씩, 10명에 대한 유언장이 하나씩 공개되면서 그들의 과거가 함께 그려진다. 유언장에는 그들이 해야 할 임무와 그에 따른 유산이 담겨 있다. 할머니의 유산을 받게 된 사람들은 모두 어머니의 사랑으로 살아온 사람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저자소개

등단 30년을 맞은 소설가.

중앙일보. 동양방송 제 1회 ‘방송 문예대상’ 소설부문을 수상한 이후 ‘경희문학상’ ‘한겨레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을 수상하며 24권의 장편소설을 써왔다.

장편소설 ‘위험한 연가’와 ‘불바다’는 각각 중국어와 일본어로 번역되어 그 나라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한 국제적인 소설가이다.

목차

● 어머니 기도문<br /><br /><br /><br />● 울엄마교 10계명<br /><br /><br /><br />● 울엄마교 운영조직도<br /><br /><br /><br />● 서장(序章) 울엄교의 탄생 전야<br /><br />제1장 생명의 근원이신 어머니를 믿는 자, 평강과 축복이 함께 함을 의심치 말라<br /><br />제2장 이해타산을 초월한 사랑을 주신 어머니에게 기쁠 때나 슬플 때나 감사하고 또 감사하라<br /><br />제3장 부정과 타락이 유혹할지라도 어머니의 이름을 부끄럽게 할 행동은 하지 말라<br /><br />제4장 이 세상에 단 한 분이신 어머니를 한평생 정성으로 공경하라<br /><br />제5장 어머니가 주신 영혼과 육신을 소중하게 아끼고 훼손하지 말라<br /><br />제6장 어떤 상황에서도 어머니를 무시하거나 비난하지 말고 공손히 섬기라<br /><br />제7장 절대로 어머니를 다른 어머니와 비교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의 어머니를 공경하라<br /><br />제8장 어머니도 인간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어머니의 꿈과 사랑을 위해 헌신하라<br /><br />제9장 자식에게도 어머니의 분신임을 깨우쳐주고 어머니의 어머니를 공경하게 하라<br /><br />제10장 어머니의 말씀이 나의 앞길을 밝혀주는 진리라 믿고 따르라<br /><br />마지막 장 울엄마교의 탄생<br /><br /><br /><br />● ‘울엄마교’ 대표 신도 10인의 사모곡(思母曲)<br /><br />1. 여자 중에 여자, 우리 어머니 - 김을동(국회의원)<br /><br />2. 생전에 효도를 다하지 못한 자식을 용서하옵소서! - 김세영(성균관 의대 외래교수, 의학박사)<br /><br />3. 할머니를 어머니인 줄 알면서 자란 소년 - 최대희(외교통상부 외교관)<br /><br />4. 세상의 한 어머니 - 이승하(중앙대 교수, 시인)<br /><br />5. 하루를 사흘로 쪼개 쓰신 어머니 - 우재욱(기획사 ‘패스 커뮤니케이션’ 대표, 시인)<br /><br />6. 나는 잘살고 있응께 걱정 말고,니들만 잘살면 되야! - 강임성(우체국예금보험 심사제도파트장)<br /><br />7. 고구마와 엄마 - 권남기(영화감독)<br /><br />8. 난로 같은 여인 - 안윤식(세원 마트 사장)<br /><br />9. 병석에서 평생을 보내신 어머니 - 구동희(신신 부동산 대표)<br /><br /><br /><br />● 작가의 말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