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제발 좀 조용히 해줘 (커버이미지)
북레일
제발 좀 조용히 해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상운 
  • 출판사하늘연못 
  • 출판일2018-07-1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상운의 새 소설 『제발 좀 조용히 해줘』는 ‘우리들 일상에 관한 성찰과 응시’라는 화두 하나를 던져주고 있다. 경쾌한 사유, 번득이는 통찰, 정곡을 찌르는 기지와 유머. 간략히 작가 이상운의 문학 세계를 이렇게 요약 정의하자면, 이 책 『제발 좀 조용히 해줘』 또한 작가가 끊임없이 추구해온 세계를 잇는 연장선에서 ‘통속적인 일상의 풍경 속에 슬쩍슬쩍 존재론적 고뇌를 끼워 넣기’ 식의 풍자와 사유의 날카로운 언어를 짐짓 ‘편안히 넘겨가며’ 읽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저자소개

1959년 경상북도 포항에서 출생하였으며,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연세대 학교, 경기대학교, 명지대학교, 등에 출강하였다. 현대사회의 물신주의를 풍자한 장편 소설 〈픽션 클럽 〉으로 대산창작기금을 받아 문단에 등단(1997년)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연애소설과 추리소설의 틀로 존 재와 시대에 대한 성찰과 억압적인 유신시대의 청춘 이야기를 그린 장편 소설 〈탱고〉, 〈누가 그녀를 보 았는가〉, 〈내 마음의 태풍〉, 장르의 경계를 허물어 사물과 일상의 또 다른 면을 통찰한 이야기 〈달마 의 앞치마〉, 〈제발 좀 조용히 해줘〉, 등이 있다.

목차

함께 하지 않겠어? - 행복에 대하여 <br /><br />똑같은 건 재미없다 - 사랑에 대하여 <br /><br />숲에서 - 내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하여 <br /><br />오! 귀신들 - 표절에 대하여 <br /><br />간이역에서 - 말에 대하여 <br /><br />개떼 - 우리 속의 개들에 대하여 <br /><br />내 책상 밑의 우주 - 꿈의 집에 대하여 <br /><br />명상2제 - 같고 다름에 대하여 <br /><br />포송령을 읽는 밤 - 인연에 대하여 <br /><br />이것은 거짓말이 아니다 - 거짓말에 대하여 <br /><br />죽은 화가 - 예술의 효용에 대하여 <br /><br />신간 안내 - 오르가슴과 분열증에 대하여<br /><br />쇼는 계속된다 - 죽음에 대하여<br /><br />불면의 밤을 위한 이야기 - 시간에 대하여<br /><br />나의 개떼 - 무리에 대하여<br /><br />옛 친구 - 망각에 대하여<br /><br />초원의 꿈 - 아름다움에 대하여<br /><br />나의 삼대 - 복수에 대하여<br /><br />도서관에서의 정사 - 있고 없음에 대하여<br /><br />혼절 - 연인에 대하여<br /><br />이동축제를 권함 - 소유에 대하여<br /><br />당신의 바다는 어떤 풍경입니까? - 마음에 대하여<br /><br />침묵할 수 있을 때까지 - 사족에 대하여<br /><br />후기 - 이 책에 대하여<br /><br />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