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시리즈_ 2] 당신이 은인입니다|창업편 : 노숙자에서 창업교육가로 성공한 홍순재가 들려주는 희망메시지 (커버이미지)
북레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시리즈_ 2] 당신이 은인입니다|창업편 : 노숙자에서 창업교육가로 성공한 홍순재가 들려주는 희망메시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홍순재 
  • 출판사씽크스마트 
  • 출판일2023-07-1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여기 실패에 실패를 거듭한 사람, 홍순재가 있다. 여러 사람에게 상처 주고 못된 짓만 일삼던 나쁜 녀석. 탄탄대로 잘나가며 돈 뿌리고 다니던 시절도 있었건만, 하루아침에 5억 빚을 지고 도망자 신세가 된다. 그러던 와중 시장 국밥집 할머니에게 도움을 받고, 길거리 노숙자 생활을 겪다 지적장애인에게 도움을 받았다. 잘나갈 때는 아주 우습게만 알았던 온갖 사람들이 손을 내밀어주었다. 그래서 그는 창업전문가로, 청중의 사랑을 받는 강연자로 재기했다. 모두 은인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이 책은 구제불능 비행청소년이자 노숙인이었던 홍순재라는 사람이 어떻게 여러 은인을 만나 재기하고, 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인생역전 드라마다. 정말 실제냐고 묻고 싶을 만큼 다이내믹한 노숙생활은 재미를, 죽을 고비 넘기는 몇몇 장면에서는 안도의 한숨을, 은인을 만나 도움을 얻는 이야기에서는 눈물 나는 감동을 준다.

저자소개

“세상 모두가 은인이죠. 우리는 누구에게나 은인입니다.”

10대엔 오토바이로 광속 하다가 집에 쌀이 없다는 것이 서글퍼 정신 차린 녀석. 액세서리 가게도 하고 부동산업도 하며 탄탄대로에 올라 한때는 차 안에 현금 1억도 갖고 다녔다. 하지만 어느 순간 폭삭 망해, 5억의 빚을 지고 노숙자 신세가 됐다. 유기견을 끌어안고 잠을 청하던 나날들, 누군가가 남긴 밥을 먹던 순간들, 빚을 갚지 못해 목숨을 잃을 뻔한 시간들. 은인들 덕분에 모두 딛고 일어나, ‘스마트폰 첨성대’를 개발해 성공한 창업가이자 창업교육가로 변신했다. 현재는 드림비즈포럼의 대표다. 꿈꾸는 청년들에게 손 내미는 그는 나눔 링커(Linker)로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주고, 서로를 도울 수 있도록 돕는다. 그의 따뜻하고도 놀라운 링크들, 도움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결국 모두가 행복해지는 이야기들을 들어보자. 당신이 설사 남의 도움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아무에게도 도움을 줄 수 없는 처지라고 생각하더라도, 그는 이렇게 얘기할 것이다. “세상 모두가 은인이죠. 우리는 누구에게나 은인입니다.”

목차

● 추천사<br /><br /><br /><br />● SNS 추천사<br /><br /><br /><br />● Prologue 전철에서 흘린 눈물<br /><br /><br /><br />● Road 4 다시, 길을 걷다<br /><br />스마트폰 첨성대 개발기 : 여보, 내가 달 따다 줄게<br /><br />도운 사람들 : 꿈의 재료는 사람이야<br /><br />돕고 돕는 사람들 : 함께 소망을 연구하자<br /><br /><br /><br />● Road 5 숨찬 당신에게 손 내밀다<br /><br />은인을 부르는 방법<br /><br />말하고 듣고 공감하는 삶<br /><br />날개 밑에 쌓아야 할 바람<br /><br />우리를 위한 Link<br /><br /><br /><br />● Epilogue<br /><br /><br /><br />● 은인 찾기 프로젝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