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청어 소설]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커버이미지)
북레일
[청어 소설]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유일한 
  • 출판사청어 
  • 출판일2015-07-2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황정민 전지현 주연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원작 소설! ‘말아톤’의 정윤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의 원작 소설.



남들은 제정신이 아니라며 비웃지만, 자신은 스스로 잠시 초능력을 잃은 슈퍼맨이라고 주장하는 사나이의 가슴 아픈 사연을 담았다.



『슈퍼맨이었던 사나이』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공포소설 〈어느날 갑자기〉에 실린 단편이 원작이다.



표제작인 ‘슈퍼맨이었던 사나이’외에도 작가가 그동안 썼던 작품 중에서 따뜻한 감동이 있는 작품들을 모아 두었다.

저자소개

1971년 서울출생.

1990년 연세대 노어노문학과 입학.

1992년 대학에서 영화학회 ‘지즌’을 결성해 1992년부터 매년 ‘사이버 펑크 영화제’ ‘공포 영화제’ ‘코미디 영화제’를 개최했다.

1995년 하이텔 ‘summer’ 란에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더라도>라는 단편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그 후 폭발적인 인기로 40여 편에 달하는 중단편을 통신상에 발표했으며, 이 작품들은 현재 청어출판사에서 <어느날 갑자기>라는 시리즈로 6권까지 출간된 상태이다.

1997년에는 연세대학교 졸업하고 SBS에서 <귀머거리>를 극화했다. 같은 해, MBC 테마게임에서 <마라토너>를 무단으로 극화, 이 사건을 통해 국내 최초로 디지털저작권 침해에 대한 법정투쟁을 벌여 디지털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켰다.

1998년에는 SBS에서 <스티커 사진>(방영제목: 어느날 갑자기)을 2부작 스페셜 드라마로 극화(이정현, 이나영 주연)했다.

1999년 시나리오 <아르카나> 집필, 2001년 시나리오 <완벽살인>을 집필했다.

2008년에는 <어느날 갑자기>에 실렸던 원작을 바탕으로 <슈퍼맨이었던 사나이>(황정민, 전지현 주연)가 영화화됐다.



현재 CJ 엔터테인먼트 제작팀장으로 있다.

목차

마라토너 <br /><br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br /><br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더라도 <br /><br />그녀의 허락 <br /><br />다 볼 수 있는 아이 <br /><br />산타를 믿으십니까? <br /><br />1분간의 사랑 <br /><br />투사의 죽음 <br /><br />10년의 약속 <br /><br />편지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