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침편지 고도원의)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드려야 할 45가지 (커버이미지)
북레일
(아침편지 고도원의)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드려야 할 45가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도원 외 
  • 출판사나무생각 
  • 출판일2015-06-0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는 흔히 부모님은 우리 곁에서 영원히 함께 계실 것처럼 생각한다. 누구보다 가깝고 편해서 부모님 마음에 깊은 생채기를 남기는 실수를 곧잘 저지르기도 한다. 안 그래야지 하면서도 불쑥 튀어나오는 말들, 부모님 가슴에 못을 박는 말들……. 뒤늦게 용서를 구하고 효도를 다하고자 하지만, 이미 부모님은 세상을 떠나고 안 계셔서 뒤늦은 후회로 가슴을 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부모님이 살아 계시는 동안 자식들이 할 수 있는 사랑의 표현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너무도 가까이 계시기에 그 은혜를 알기에 부족한 우리들에게 부모님의 은혜를 가까이 느끼고, 살아 계실 때 자녀들이 해드릴 수 있는 따뜻한 효행을 안내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거창한 선물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또 큰 돈을 들여야 하는 일도 아니다. 작게는 애교를 부리는 일부터 시작해, 나이 드신 부모님께 이성 친구를 만들어드리거나 부모님과 함께 취미 생활을 갖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방법을 ‘아침편지’ 고도원 씨 특유의 따뜻한 문체로 소개하고 있다.



기존의 일상적인 에세이 느낌을 탈피한, 참신하고 산뜻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들을 통해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은 물질적인 것들이나 하기 힘든 것들이 아님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연세대학교에서 대학원까지 마쳤고 미국 미주리대 언론대학원에서 연수했다. 연세대학교 대학신문인 <연세춘추>의 편집국장을 지냈고, <뿌리 깊은 나무>와 <중앙일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그리고 1998년부터 5년 동안 대통령 연설담당비서관으로 일했다. 현재는 <고도원의 아침편지>의 주인장으로 매일 아침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있다. 저서와 옮긴 책으로는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킨다》 《꿈 너머 꿈》 《1% 행운》 《파블로 이야기》 등이 있다.

목차

●1장_부모님의 그늘 아래서 제가 이만큼 자랐습니다<br /><br />하나 홍시 - 좋아하는 것 챙겨드리기<br /><br />여덟 내 인생 돌아보니 참 힘들었네 - 부모님의 일대기 만들어드리기<br /><br />아홉 어머니의 기도 - 부모님의 종교 행사에 참가하기<br /><br /><br /><br />●2장_천 년을 우뚝 서 있는 나무처럼 당신의 주름은 멋집니다<br /><br />열여섯 가마솥 누룽지 - 맛있게 먹고 “더 주세요!” 말하기<br /><br />스물 “브릿지도 해주세요!” - 미장원에 함께 가기<br /><br />스물둘 늦깎이 학생 - 못 이룬 꿈 이루어드리기<br /><br /><br /><br />●3장_부모님과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우리는 행운아입니다<br /><br />스물일곱 복권 - 아버지와 포장마차에 함께 가기<br /><br />서른 밑줄 긋기 - 부모의 유산 이어가기<br /><br />서른둘 원조 얼짱 -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드리기<br /><br /><br /><br />●4장_하루라도 더 사랑할 수 있는 우리는 행복합니다<br /><br />서른다섯 고3 엄마 - 소문난 맛집에 모시고 가기<br /><br />마흔하나 엄마의 첫 콘서트 나들이 - 함께 공연 보러 가기<br /><br />마흔다섯 꽃잎 날리는 향기로운 자리 - 부모님 몰래 윤달에 수의 마련하기, 묘자리 준비하기<br /><br /><br /><br />●부모님이 살아 계신다면 꼭 해드리고 싶은 일<br /><br />다랑논과 뙈기밭 - 이청준(소설가)<br /><br />아버지께 못다 한 말 - 장영희(서강대 영문과 교수)<br /><br />아버지 오늘은 학교 안 가십니까? - 정일근(시인)<br /><br />꿈에서 드린 용돈 이십만 원 - 이홍렬(방송인)

한줄 서평